공지사항

워크래프트 치트엔진 사용법

Raccon 2020. 2. 10. 09:48
반응형

워크래프트 치트엔진 사용법



결국 이 글을 쓰고 말았네요.. ㅋㅋㅋ

아직 제 능력으로는 PG플텍을 해제하기 힘들어서 대응책으로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일단 준비하기에 앞서 먼저 설명드릴게 있습니다.

치트엔진으로 조작하는 것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으며, 멀티플레이 시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멀티플레이 하는 동안 메모리 값을 조작하면 방장일 경우 다른 플레이어 들이 모두 튕깁니다.

방장이 아니더라도 아마 안될겁니다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ㅋㅋ


하도 PG플텍이 걸린 맵들 치트셋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

뭐.. 시간이 된다면 워크래프트 전용 트레이너를 만들어서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자동 치트셋 만들고 있기도 하고 좀 힘들기에ㅋㅋ


말이 좀 많았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

준비물

1. 치트엔진

2. 마우스

3.

4. 눈

5. 손


치트엔진 다운로드 링크 

https://www.cheatengine.org


워크래프트 치트엔진 사용법 참고용 영상 (3:35 부터 보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qaZ93wCK7A

===========================================================


제가 직접 영상을 찍을까 했지만 귀찮기도 해서 진짜 이 글 읽어도 모르시는분 계시면 찍던가 아님 

1대1 강의 하겠습니다;


(주소범위는 딱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자원 (금,나무)


① 자원을 써서 값 찾기

주소범위 : 12000000 ~ 14FFFFFF

형식 : 4 Bytes

1. 화면에 보이는 값 끝자리에 0을 하나 더 붙여서 검색합니다.

 * 처음 소유한 자원 값에서 더 추가된것 없이 오로지 소비만 하셔야 합니다.

 * 금과 나무가 값이 같은 경우 값이 2개가 나올건데 위 값이 금입니다.

 * 값을 스캔해서 찾으셨으면 변경하고 싶은 금액 x 10 으로 적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 화면상에 바로 표기가 안될경우 아이템 하나 사시거나 자원을 추가로 벌으시면 표시되는 

   금액 변경 됩니다.

ex) 화면상 보이는 돈이 100 일 경우 1000을 검색하시고 값 찾으시면 저는 10000으로 바꾸고 싶으니 100000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원을 벌어서 값 찾기

주소범위 : 09000000 ~ 0FFFFFFF

형식 : 4 Bytes

1. 화면에 보이는 값 끝자리에 0을 하나 더 붙여서 검색합니다.

 * 처음 소유한 자원 값에서 소비하시지 말고 추가하셔야 합니다.

 * 처음 소유한 자원에서 자원이 조금이라도 증가되는 경우에는 첫번째 방법으로 검색할 수 없고        이 방법만 가능합니다.

 * 값을 스캔해서 찾으셨으면 변경하고 싶은 금액 x 10 으로 적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 화면상에 바로 표기가 안될경우 아이템 하나 사시거나 자원을 추가로 벌으시면 표시되는 

   금액 변경 됩니다.


아이템


(소비형 아이템일 경우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사용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겁니다)


주소범위 : 09000000 ~ 4FFFFFFF

형식 : 4 Bytes

1. 아이템을 얻고 현재값을 검색합니다. (3개)

2. 아이템을 현재아이템에 덮어 추가하거나, 현재 아이템을 하나 사용하고, 값을 검색 (2개)

3. 아이템의 현재아이템에 덮어 추가하거나, 현재 아이템을 하나 사용하고. 값을 검색합니다. (1개)

  --> 게임의 진행정도에 따라 주소값의 범위가 계속 변경됩니다. 적을 때는 09000000부터 보통은        2FFFFFFF, 최대는 4FFFFFFF까지도 범위가 확장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은 처음 검색해서 주소값의 범위를 추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3개 이상이 검색하기 안전하고, 두번째 검색이어서 주소값의 범위를 어느 정도 추측할 수 있는 상황이면 2개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 2가지의 아이템을 합칠 때는 먼저 찾던 아이템이 주가 되게끔 합쳐야 검색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아이템이 주가되는 경우에는 주소가 바뀌어서 다시 찾아야 합니다.

* 값이 0이 되어 아이템이 없어지는 경우 주소값은 0이 되고, 이 상태에서는 값을 변경하더라도 아이템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값이 0이 되고, 아이템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는 주소값은 0이 되고, 이 상태에서 값을 변경하면 아이템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의 값을 변경하면 바로 변경되지 않고, 아이템을 클릭하거나 사용해야 값이 보입니다.

* 죽음과 패배가 트리거로 묶여 있는 경우에는 값을 변경하고, 죽은 후 부활하고, 아이템을 내려놓고 다시 집어 들어야 정상적으로 값이 적용이 되어 패배하지 않게 됩니다. 만약 아이템을 죽기전에 내려놓고 다시 집어들었거나, 죽은 후에 아이템을 내려놓고 다시 집어들지 않으면 바뀐 값대로 아이템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아 패배하고 부활하게 됩니다.


네 그냥 돈주고 사세요


경험치



주소범위 : 01000000 ~ 0FFFFFFF

형식 : 4 Bytes

1. 영웅에게 경험치를 얻게 하고 검색합니다.

2. 추가경험치를 얻게 하고 다시 검색합니다.

 * 영웅, 유닛, 건물 등 모두 동일합니다.

 * 경험치를 최대한으로 올려도 바로 레벨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경험치 바만 끝까지 채워지는데, 이   상태에서 경험치를 추가로 얻으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 최대경험치를 초과한 값을 입력하면 추가 경험치 획득 후에 만렙이 되며

   최대경험치로 조정됩니다.

 * 상위레벨에서 경험치를 낮춰서 하위레벨의 경험치로 바꿔도 레벨이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체력 & 최대체력



주소범위 : 12000000 ~ 2FFFFFFF

형식 : Float

1. 가장처음 체력이 가득일 때 검색하고, 체력을 깎은 후에 Decreased Value로 다시 검색합니다.

2. 체력을 아래쪽에 추가하고, 9999로 변경하고 고정시킵니다.

3. Undo Scan을 눌러 되돌아옵니다.

4. 방금 전의 현재체력값 주소의 바로 아래주소가 최대체력값의 주소이다.

 * 영웅을 처음 생성했을 때 모든 체력값은 소수점자리가 없는 정수형태를 가집니다. 영웅의 체력이   깎이면 소수점으로 변경됩니다.

 * 영웅의 체력이 깎인 상태에서도 다시 가득 회복하기만 하면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중간은   자연  회복이라도 상관없고, 최대체력이 되는 마지막은 반드시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회복이 되어야   정수가 됩니다. 회복아이템을 클릭해서 체력이 가득 차 있다는 메세지를 봐도 수치가 최대로 변경   됩니다.

 * 검색된 값 중에 후반부 아래쪽으로 끝까지 내려가서 살펴보면, 게임화면과 비슷한 값의 숫자가 소   수점 몇 자리까지 실시간으로 바뀌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체력을 9999로 변경했기 때문에   최대체력찾기가 수월합니다..

 * 체력이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은 체력이 자연적으로 회복중인 경우는 변하지 않고, 스킬이나 아   이템으로 회복되는 경우와, 데미지를 통해 저하되는 경우입니다.

 *영웅의 체력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힘스탯보정 등) 아이템을 내려놓는 방법을   통해서 현재체력과 최대체력을 한번에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마나 & 최대마나 


주소범위 : 12000000 ~ 2FFFFFFF

형식 : Float

1. 영웅을 처음 생성하고, 현재마나와 최대마나가 가득 차 있을 때, 검색합니다.

2. 그 후에 스킬을 사용하고 Decreased Value로 다시 검색합니다.

3. 아래쪽에 정수값이 눈에 띄는데, 체력에서와 마찬가지로 추가, 9999로 변경하고 Undo Scan을 누     릅니다.

4. 방금 전 현재마나값의 바로 아래주소가 최대마나값입니다. 

 * 체력을 검색할 때와 마찬가지 방법입니다.

 * 영웅을 처음 생성했을 때 아무 스킬도 사용하지 않고, 현재마나가 가득 차 있을 때 검색하는 것이   쉽습니다. 이것은 영웅을 처음 생성, 부활등 리셋을 했을 때만 해당됩니다. 정수만큼만 변하는 수치   라면 가능하지만, 소수점으로 변한 수치는 찾기 어렵습니다. 마나를 검색전에 사용했다면 상황에 따   라 값을 찾기가 불가능하지 않을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현재마나는 소비한 후에, 다시 회복해도 주소값이 변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같은 값으로는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원래 값으로 회복되는 경우도 있어요. 에너지가 가득찼을 때,   에너지가 가득인 상태로 레벨업을 했을 때 등등. 회복아이템을 클릭해서 체력이 가득 차 있다는 메   세지를 봐도 수치가 최대로 변경됩니다.

 * 정수값의 스킬을 사용해도 때때로 현재마나가 소수점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정수   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으셔야 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정수값이 나타나므로 패스

 * 체력과 마나는 주소가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만 찾게 되면 나머지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현재마나를 찾고 최대값으로 변경해야 메인화면에 나오는 마나값이 가득찹니다. 그 이외의 값은   마나가 변경될 때 적용되어 나타납니다.

 * 마나가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은 체력이 자연적으로 회복중인 경우는 변하지 않고, 스킬이나 아   이템으로 회복되는 등의 경우입니다.

 * 영웅의 마나를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지능스탯보정 등) 아이템을 내려놓는 방     법을 통해서 현재마나과 최대마나를 한번에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체력과 에너지는 각각의 주소 앞 6자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주소값의 범위를 좁혀서 찾는 것도 도   움이 됩니다.

 * 마나실드같은 경우로 찾게 되는 경우 공격을 받게 되면 수치가 소수점으로 나오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체력을 찾는 때와 비슷하게 게임화면과 치트엔진의 값을 비   교하면서 최대한 비슷한 수치를 찾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마나실드같은 경우는 값의 변화를 예측하   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찾기 어렵습니다. 물론 예측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주소의 패턴을 알고 있다면 찾는 것이 수월합니다.



데미지(공격력)


주소범위 : 01000000 ~ 2FFFFFFF

형식 : 4 Bytes

1. (최소공격력)-3값과 (최대공격력)값을 검색합니다. Value Between

2. "공격력을 변경하고, 다시 검색한다" 이 짓을 반복합니다.

3. 몇 개로 값의 범위가 좁혀지면 찾기가 수월합니다.

 * 찾은 공격력에 얼마만큼의 공격력을 빼고 더해서 최소와 최대공격력이 나오기 때문에 찾은공격력   만 수정하면 최소, 최대공격력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 값에 따라 영향을 받는 오라나 버프 등도 값이 변경됩니다.

 * 자신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공격력 강화스킬,오라 등 +된 추가공격력이 있다면 그것도 (최대공격   력)에 더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값은 그 사이값이 됩니다.

 * 맵에 따라서, RPG에서는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서 (최소공격력)으로 검색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1, -2, -3까지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공격력을 변하게 하는 아이템을 들었다 놨다하는 방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탯


- 속성(능력치) - 

주소범위 : 0FFFFFFF ~ 3FFFFFFF

형식 : 4 Bytes(정수), Float(소수)

1. 영웅을 처음 생성하고, 현재 능력치 중 하나를 검색합니다.

2. 스탯을 변경하고, 해당 능력치를 다시 검색합니다.

 * 힘, 민첩, 지능 모두 동일합니다.

 * 레벨업, 스탯변경, 아이템 등으로 능력치가 정수에서 소수로 변경되는 경우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   다.

 * 영웅의 능력치가 정수일 때 책으로 능력치를 올리면 해당 능력치는 정수상태이기 때문에 검색이   가능합니다. 레벨업으로 영웅의 능력치에 소수점이 포함되면 책으로 올려도 능력치 검색이 불가능   합니다.

 * 주 능력치를 변경하게 되면 공격력도 변합니다.

 * 잘못된 능력치를 변경하게 되면 공격력이 레벨업 후에 0으로 변경됩니다. (되돌릴수 없음)

 * 영웅을 누르거나 게임화면을 조작해야 메인화면에 능력치가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 기본능력치에 추가적으로 + 능력치가 붙는 경우에는 둘 다 더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머(방어력)



주소범위 : 0FFFFFFF ~ 3FFFFFFF

형식 : Float(소수)

1. 영웅을 처음 생성하고, 현재 방어력 값을 검색한다.

2. 방어력을 변경하고, 해당 값을 다시 검색한다.

 * 방어력은 데미지와 같이 눈에 보이는 수치와 찾아야하는 실제 수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유있게 Value Between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 영웅을 누르거나 게임화면을 조작해야 메인화면에 값이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 기본방어력에 추가적으로 + 값이 붙는 경우에는 둘 다 더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 방어력을 높였다 낮췄다하는 아이템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치트엔진으로 수정할 수 있는 범위는 대충 저 정도 입니다. 

제가 직접 넣는 치트셋에 비하면 좀 한계가 명확하게 보이죠. 게다가 난이도 또한 치트엔진 사용해본 적이 없으신 분들은 많이 어려울 것 으로 예상됩니다. 솔직히 자원이랑 경험치만 치트 쓰실거 같으니 그 부분은 쉽기도 해서 괜찮을겁니다.





워크래프트 치트엔진 수정 출처 : 몸집맘님


반응형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활동 재개합니다.  (18) 2020.07.08
당분간 조금 쉬겠습니다.  (4) 2020.05.21
카카오톡 연락 안내  (1) 2020.04.27
치트맵 요청 안내  (33) 2019.08.02
※워크 치트맵 요청 받음※  (143) 2019.02.14